인사말




대한위암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위암학회 제6대 이사장으로 임명받은 한상욱입니다.

대한위암학회는 KINGCA라는 국제 학술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Journal of Gastric Cancer라는 SCI 논문을 발간하는 학회로서 세계를 이끌어 가는 위암 분야 최고의 학회입니다. 이러한 명성을 얻기 위해 수고하신 역대 학회 임원님들과 회원님들께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임기 동안 이사장으로서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면서 아래와 같은 목표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1. 먼저 급변하는 시대상을 반영하여 학회의 미션과 비전 그리고 윤리강령을 재정비하도록 하겠습니다.

2. 그 동안 숙원사업인 대한위장관외과 학회의 분리 독립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위암 분야 학문의 발전을 위해 다학제 참여를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3. 정기학술대회를 학문의 방향과 흐름을 잘 반영하는 이슈들로 편성하고, 또한 회원들의 친목과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진행되고 있는 연구의 지원뿐만 아니라 학회 주도의 새로운 정책 연구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젊은 연구자들을 위해 기존 교육 프로그램은 활성화하고 새로운 교육 방법의 개발에도 노력하겠습니다.

6. 다양한 방법으로 학회의 재원을 늘리도록 하겠으며 모두 회원들의 화합과 발전에 사용되도록 엄격히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7. 국제 교류를 강화하고 위암 관련 국제적 조직이나 기구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도 코로나로 고통받고 있지만 언젠가는 정복되리라 믿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동안 중단되었던 대면 행사를 활성화하여 더욱 흥이 나는 학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대한 위암학회가 더욱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임기 마칠 때까지 회원님들의 따뜻한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