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대한위암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대한위암학회는 학회 창립 이후 선도적인 위암치료 및 연구 성과들을 끊임없이 창출하며 발전해왔고, 이제는 전 세계 위암치료와 연구분야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학회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은 전임 회장님 및 이사장님들의 지혜로운 선택과 집중의 리더십, 그리고 상임이사진을 비롯한 이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핵심은 위암학회 모든 회원님들의 전폭적인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가 학회 발전의 빛나는 초석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제 우리 학회는 최근의 국제화를 비롯한 외형적인 성장과 확장외에도 대한위암학회의 내실화라는 학회 본연의 임무와 다학제화 등의 시대적 변화가 요구하는 많은 다양한 일들을 수행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위장관 연관학회와의 교류와 소통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학술 중심의 전문적인 학회활동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위암과 위장관 질환의 예방, 진단 및 치료와 관리에 대한 대국민 홍보사업 등을 통해 학회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들의 가슴속으로 가까이 다가가야 합니다.


대한위암학회는 20여 년의 발자취를 소중한 주춧돌로 삼아 더욱 힘찬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일일수록 속도보다는 방향이 중요하듯이 대한위암학회는 올바른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겸손하게 솔선수범하며, 신시경종(慎始敬終)의 자세로 그 동안의 훌륭한 업적을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켜 다음 세대에게는 커다란 자긍심으로 새로운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위암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이 만들어가는 학회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창의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참여로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하고 회원들 또한 학회의 발전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지혜를 나누는 집단지성의 품격있는 학회로 거듭나기를 벅찬 가슴으로 소망합니다.


2017년 5월
대한위암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