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복강경위장관연구회 소개

대한복강경위장관연구회는 2005년 창립이래 복강경, 로봇, NOTES 등을 이용한 새로운 위장관 수술을 개발하고 연구하여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위장관의 양/악성질환대사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는 것을 사명으로 세계 최고의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복강경 수술의 표준화를 정립하고, 수술 기법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참여하는 모든 회원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연구 결과를 세계 최고의 국제 학술지에 발표하는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명과 목표로 정진한 가운데 위암치료에 있어 새로운 방법과 최소침습 수술의 보급에 앞장 섰으며 위장관 수술방법의 변화 뿐만 아니라 수술결과의 향상과 보고에 있어서도 한국 외과수술의 비약적인 성장을 가져왔습니다. 국내 어느분야, 어느장기와 비교하더라도 전국적인 다기관 연구를 가장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연구회입니다.

환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그 어떤 변화라도 기꺼이 받아들이는 연구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자세가 그 성장의 밑거름이 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 활발한 연구활동을 위해서 원할한 의사소통이 가장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 홈페이지가 연구회원 여러분의 의사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복강경위장관연구회 회장 박영규




대한복강경위장관연구회

직     위 이     름 근무처명
회     장 박 영 규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총     무 김 형 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